이용약관
구로기계공구상가에 가입하시려면 다음 약관을 읽고 동의하셔야 합니다.


[ 제 1 장 총 칙 ]

제 1 조 목 적
이 약관은 구로기계공구상가가 제공하는 구로기계공구상가의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상가" 라 한다) 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에 관한 조건 및 절차와 이용자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가입신청시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여부 물음에 『회원』이 "동의" 버튼은 클릭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2. (구로기계공구상가)는 사정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4. 이 약관은 서비스 내용 중 『이용약관』을 통하여 게시하며, 약관이 변경되거나 수정될 경우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합니다.



[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

제 3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 이용 신청 시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여부 물음에 『회원』이 "동의" 버튼을 클릭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이뤄지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 상가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3. 이용신청을 할 때에는 『상가』가 『회원』 관리 시 필요로 하는 사항을 필히 입력해야 합니다.


제 4 조 이용신청
1.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상가』가 지정한 양식에 따라 모든 『회원』정보를 기록하여 온라인으로 가입 신청을 해야 합니다.
2. 가입신청 양식에 쓰는 모든 『회원』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5 조 이용신청의 승낙 및 유보
1. 『상가』는 제5조에 따른 『회원』에 대하여 본 조항 2, 3과 같은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계약신청을 승낙합니다.
2. 『상가』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 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기술상에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 『상가』가 서비스의 효율적인 운영 등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상가』가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 이용신청 시 이용자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다.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제 6 조 계약 사항의 변경
『회원』은 다음 사항에 변동이 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여야 하며, 변경을 하지 않아 생기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1. 주소 및 전화번호
2. 비밀번호
3. 기타 이용신청시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제 7 조 계약해지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온라인, 전화, 팩스, 메일 등의 방법을 통해 『상가』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

제 8 조 『상가』의 의무
1. 개인정보의 보호
『상가』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상가』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에 의해 적용됩니다. 『상가』는 이용계약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가.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나.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다.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2. 1항의 범위 내에서, 『상가』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 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상가』는 『상가』에 설치된 서비스용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용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못쓰게 된 경우 그 설비를 수리하거나 복구합니다.
4. 『상가』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회원』의 신청에 따라 소정의 절차를 거쳐 전자우편이나 서신 등으로 제공합니다.
5. 『상가』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6. 『상가』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정한 개인정보보호정책을 회원이 열람할 수 있도록 서비스 내에 고지하며 이를 지킵니다.
7. 『상가』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9 조『회원』의 의무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공지사항 등 『상가』가 공지 혹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상가』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가.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나.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이외의 목적으로 복제 하거나 이를 변경,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다. 『상가』의 저작권,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마.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주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내용별로 『상가』의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이 설치하는 단말기 등은 전기통신설비의 기술기준에 관한 규칙이 정하는 기준에 적합하여야 하며, 서비스에 장애를 주지 않아야 합니다.
5. 『상가』의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6. 회원은 자신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상가』에 신고하여야 하며, 『상가』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이를 따르지 않는 경우 이에 따른 모든 결과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7. 회원은 『상가』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상가』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상가』의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상가』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8. 회원은 『상가』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제 4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

제 10 조 서비스 제공 개시일
서비스 제공 개시일은 『회원』이 제 5 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을 완료한 시점 또는 제 6 조 2,3 항의 신청 승낙 유보 사항이 해소된 시점으로부터 합니다.


제 11 조 각종 자료의 저장기간
『상가』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일정 부분별로 『회원』이 게시한 자료나 『회원』의 필요에 의해 저장하고 있는 자료에 대해 일정한 게재 기간 또는 저장 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기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자료의 저장 기간에 대해서는 서비스 안내에 게시하거나 또는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제 12 조 『회원』 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1.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 (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해 생기는 모든 결과는 전적으로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2.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또는 기타 보안 등에 문제가 있는 경우, 『회원』은 즉시 『상가』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 13 조 정보의 제공
『상가』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메일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가입신청메뉴』와 『회원정보수정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광고주와의 거래
『상가』는 본 사이트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여 거래한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회원』의 게시물
『상가』는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달리 전송한 내용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다음의 경우에 해당될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이나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상가』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상가』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6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1. 『상가』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임의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타인의 이용자번호를 사용한 경우
나.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라.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마. 기타, 이용자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제 17 조 게시물의 저작권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의 내용과 같습니다.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 에게 있으며 『상가』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 내에서의 게재권을 가집니다.
2. 본 사이트의 모든 게시물에 대한 보호는 『상가』에서 하며, 『상가』의 승인 없이 타인에 의해 게시물이 다른 사이트에서 사용 또는 인용되는 것은 금지됩니다.


제 18 조 메일의 내용
1. 『상가』는 회원의 메일 내용을 편집하거나 감시하지 않습니다.
2. 메일의 내용에 대한 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허가를 받지 않고서는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및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메일을 보내서는 안됩니다.
4. 전기통신법 제 53조와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16조(불온통신), 통신사업법 제53조 3항에 의거,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을 전송함으로서 발생하는 모든 법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하신 『회원』의 아이디(ID)와 메일은 보호받을 수 없습니다.


제 19 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해킹, 돈벌기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 S/W 의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상가』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 조 서비스 제공 제한 및 정지
1. 『상가』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등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상가』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21 조 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하여 가입해지를 『상가』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2. 『상가』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 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개인정보를 도용, 공개했을 경우
다. 관계법령에 의거, 음란 채팅이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했을 경우
라.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마. 『상가』,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
바.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사 관계 법령에 의거,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를 전송 또는 게시했을 경우
아.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자. 범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를 한 경우
차.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카.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상가』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반한 경우


제 22 조 면책조항
1. 『상가』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상가』는 『회원』의 잘못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3. 『상가』는 『회원』이 『상가』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상가』는 『회원』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관해서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23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상가』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 지방법원에 제기할 수 있습니다.
2. 『상가』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제 24 조 약관 외 준칙
당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방문판매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